본문 바로가기

방랑, 그 흔적들-국내/부산 대구 경상

[대구 동구] 봉무공원(봉무수변공원) / 단산지

대구 봉무공원 (2022.10.16. 일)

 


 

봉무공원( 봉무수변공원)

1992년 10월에 봉무수변공원으로 팔공산 자락에 조성된

도심 속의 자연공원이네요.

어린이 놀이시설물 및 체육시설, 야영장 등을 갖추고 있어

주말에는 가족 단위의 나들이로도 적합하며,

단산지 주변 산책로 및 탐방로를 따라 

8,000여 본의 야생화와 야생초가 심겨져 있다고 합니다.

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휴식처이자

자연생태학습장으로서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네요.

불로동고분군, 도동측백나무숲, 신숭겸장군유적지도

함께 돌아보면 좋습니다.

 

봉무공원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봉무공원 종합안내도입니다.

 

 

봉무공원 등산안내도이고요.

 

 

주차장에 차를 대고 봉무공원을 돌아봅니다.

전에 대구 여행 시에 친구들과도 와 본 곳입니다.

 

 

단산지.

물을 보니 가슴이 트이네요.

오래 걸을 시간은 없고 나비생태원까지만 갔다오기로 합니다.

 

 

오랜만에 만나는 사루비아가 참 곱습니다.

 

 

밤에 불이 들어오면 정말 달이 뜬 것처럼 신비로울 텐데요~

 

 

봉무나비생태원 시설로 나비생태학습관, 나비누리관, 곤충생태관, 나비사육장 등이 있습니다.

전에 보기도 했고 잠시 다니러 왔기에 내부는 생략합니다.

 

 

시객의 뜰 문학회 작품들이 걸려 있었는데,

철원 고석정 관련 시가 보여 이것만 찍어 보았네요.

 

 

단산지에서는  모터보트, 수상스키 등도 즐길 수 있네요.

 

 

단풍이 물들어갈 때쯤 다녀온 봉무공원입니다.

단산지가 있어 더 운치가 있는 곳이네요.

(2022.10.1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