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랑, 그 흔적들-세계/미얀마,라오스

좌충우돌 라오스 여행 27 - 라오스 최대의 시장이라는 딸랏사오

 

좌충우돌 라오스 여행 27

 - 라오스 최대의 시장이라는 딸랏사오(타랏사오)

 

잠시 시장에 들르게 되었다.

이른바 새벽시장이라는 딸랏사오...

라오스에서 가장 큰 시장이라고 한다.

자유시간이었으므로 그야말로 자유롭게 대충 돌아보았다.

 

 

TALAT SAO MALL 신 건물.

'SAMSUNG' 선전이 보여서 반가웠다.

 

 

딸랏사오는 원래 새벽시장이었는데, 지금은 상설시장으로 바뀌었다고 한다.

 

 

주위에는 오토바이가 가득...

 

 

딸랏사오 몰에는 다양한 메이커들이 입점해 있다,

 

 

 그러나 딱히 살 것은 없었다.

우리나라에 더 좋은 물건이 많으니......

 

 

구경 온 외국인들도 보인다.

 

 

 

 

'MADE IN KOREA'가 보여서 놀라웠다.

 

 

한켠에는 찻집도 보인다.

 

 

신 건물에서 밖을 내다보니 좀 구질한 재래시장이다.

신 건물 옆에 재래시장들이 이어지니

전체 규모는 제법 큰 것 같았다.

 

 

신 건물 밖으로 나가 보았다.

다양한 물건들을 파는 상점들이 이어진다.

 

 

우리나라 기업이 보이면 그렇게 반가울 수가 없다.

 

 

 

 

가전제품도 보인다.

라오스 며느리를 둔 한국의 시어머니가

사돈댁에 세탁기를 선물하는 방송 모습을 본 게 떠오른다.

 

 

 

 

스님들도 옷 구경을~

 

 

 

 

 

 

 

 

 

 

알록달록 곱기도 하다.

 

 

작은 탁자 앞에 앉아서 먹는 모습은

길거리에서도 작은 가게에서도 많이 보였던 풍경이다.

 

 

피곤한가 보다.

사람 사는 곳은 어디나 비슷한 듯...

 

 

우리나라의 건어물 가게나 산나물 가게와 비슷하다.

 

 

이 시장에서 샀던 작은 귤은 참 맛있었다.

어느 가게에서 커피 빈을 사기도 하였다.

 

 

눈요기만...

 

휴대폰도 많이 보급이 되었나 보다.

 

 

여기도 은행입출금기가 보인다.

사회주의 국가라 하여 가졌던 선입견이

조금은 놀라운 듯한 모습으로 비쳐졌던 모습...

 

 

시장 구경을 한 후 마사지샵에 들러 피로를 풀었다.

수도라 그런지 마사지 기술이 좀 좋은 것 같았다. 

쌓인 피로가 풀리는 듯 몸이 가벼워졌다.

이제 라오스에서의 마지막 식사가 기다리는 곳으로 가게 된다.

 

2015.01.06(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