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랑, 그 흔적들-국내/서울 인천 경기

[경기 광주] 곤지암 화담숲 2 - 약속의 다리 등으로 이어지는 산책로1길을 따라서...

[경기 광주] 곤지암 화담숲 2 - 약속의 다리 등으로 이어지는 산책로1길을 따라서...


2016.06.06(월)

 

산책로1길을 따라서 걸었다.

이끼원을 지나고, 약속의 다리를 지나고,

쉽게 걸을 수 있는 데크길이 이어진다.

누구나 쉽게 걸을 수 있게 해 놓았다.

 

약속의 다리를 바라보며...


 

화담숲8경 중 하나인 약속의 다리를 바라보며...



이끼원



이끼원



민물고기생태관에서 왼쪽기로 오르는 길도 바라보고...



생태관 건물들도 바라보고...



더 아래로 연못 주변도 바라본다.



피어나는 산수국도 바라보고...



약속의 다리와 모노레일...



약속의 다리에도 사랑의 자물쇠가 많이 걸렸네...



지나가는 수많은 사람들 틈 속에서...



약속의 다리에서 모노레일을 바라보며...



약속의 다리에서..



약속의 다리에서 올라온 길을 내려다보며...



LG하우시스 TV광고를 화담숲에서 찍었다는...



센스 있게 열쇠 수거함을 만들어 놓았고...



약속의 다리를 지나면 철쭉과 진달래원이 펼쳐지는데,

여기서부터 철쭉단지가 한참이나 이어진다.

봄이면 철쭉꽃이 장관일 것 같았다.

'봄에도 한 번 가 봐야지...' 마음 먹고...







다리가 불편한 사람들은 모노레일을 이용해도 좋겠지...



화담숲의 산책길은 이렇게 편하게 조성되어 있다.

군데군데 코너에는 의자도 마련되어 있어

더러는 쉬어가기도 한다.

물론 사람이 많이 몰릴 때는 그것 차지하기도 어렵겠지만...




물레방아...


 


산책로 사이사이에 빠른 길도 만들어 놓았다.






누구나 쉽게 걸을 수 있는 길...



스텔라 원추리



우리도 잠시 쉬었던 파라솔 쉼터...




고추나무

열매가 핫바지 모양이어서 특별나다.




자작나무 숲...






붉은 찔레꽃...

찔레꽃은 흰색만 보아왔기에 붉은 찔레꽃은 생소했는데,

최근에 붉은색, 분홍색의 찔레꽃을 보게 되었다.

'찔레꽃 붉게 피는 남쪽나라 내 고향~'

아마도 이 노래의 찔레꽃은 해당화일 듯 싶다.

해당화이든 찔레꽃이든 그렇다고 치고~

붉은 찔레꽃이 있다는 게 신기하게 느껴졌다.


 



우리나라에만 있다는 미선나무...

시녀들이 임금님을 부치던 큰 부채를 미선이라고 하는데,

열매가 그 부채의 모양을 닮아서 미선나무로 불린다.

개나리와 비슷하게 생겼다.


 





전망대 가는 길...


 

산책로1길과 2길, 등산로, 힐링로 갈림길에 있는 쉼터.


 

쉼터에서 바라본 곤지암 리조트 스키장

 


쉼터를 지나면 바로 전망대가 나온다.

 

 

전망대에서 바라본 곤지암 리조트 스키장



전망대에서 바라본 곤지암 리조트 스키장

한껏 푸르름으로 덮인 산의 모습...



전망대에서 쉼터로 뒤돌아왔다.

여기서 소나무정원으로 바로 넘어가지 않고

힐링길로 가 보기로 하였다.

힐링 좀 되려나 생각하면서......

 

2016.06.06(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