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랑, 그 흔적들-국내/강원

[강릉] 사근진해변, 스카이베이 경포, 경포해변

[강릉] 사근진해변, 스카이베이 경포, 경포해변


경포 스카이베이와 경포호

(2019.1.1. 화)


새해 첫날 아침에 영진항에서 일출을 본 후

사천진해변을 거쳐 사근진해변, 경포해변, 안목해변을

주욱 돌아보았다.

겨울바다는 아무리 보아도 질리지 않는다.


사근진해변의 동해바다 성황당

이곳이 경포 지역과 사근진 주민의 대동 성황당인데

무속인들과 지역 주민이 이곳에서 정성 기원을 드릴 수 있으며 

뒷처리를 잘해서 주위가 오염되지 않게 해 달라는 내용의 글이 붙어 있다.


사근진해변


한겨울에 서핑하는 사람들 발견~

요즘은 계절도 없이 서핑을 즐기네...

하긴 서핑용 수트를 입으면 그리 춥지 않다고 하고

젊은이들은 추위쯤이야 대수롭지 않을 테니......


하늘을 향해 환호를 하길래 바라보니

드론을 향해 하는 동작이다.

아마 영상을 찍는 모양이었다.


사근진 해중공원 전망대쪽으로 나아가며...


사근진 해중공원 전망대


사근진 해중공원 전망대


사근진 해중공원

다이빙 관광을 위해 조성한 공원이다.

해양레포츠 인구가 증가하자 스킨스쿠버 전용공간 조성를 위해 

2013년부터 국비 40억원 등 모두 80억원이 들어갔다고 한다.

사근진 앞바다 3.5km 떨어진 곳 수심 25m 정도에는 

다이버들의 레저공간이 조성되어 있고

다양한 인공 구조물이 설치되었다고 한다.


햇살이 강하게 비치기 시작한 즈음

사근진 해중공원 전망대에서 바라본 경포쪽


사근진 해중공원 전망대


사근진 해중공원 전망대 인근에는 

많은 숙박업소들이 밀집해 있는데,

어느 숙박업소 앞에서 제용 음식들이 차려지고 있었다.

새해맞이 제를 지내는 모양이었다.

어느 사찰에서 왔다고 하였다.



이 주변은 무속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 그런지

깃발이며 부적 같은 것을 걸어놓은 것을 볼 수 있었다.

멍게바위 기도터라는 곳...


사근진해변에서 바라본 경포


멍게바위에서 바라본 사근진해변과 해중공원 전망대




경포쪽 풍경


사근진 멍게바위에서...


사근진 멍게바위



사근진해변을 거쳐 경포 스카이베이가 보이는 경포호로...


겨울 경포호


경포 스카이베이


경포 스카이베이와 경포호


스카이베이 경포호텔

평창동계올림픽 때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이 묵었고,

 우리 정부측 대표단과 북한 대표단의 만찬이 이 호텔에서 열렸고,

올림픽 기간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이 머물기도 해서 주목받은 곳...


경포해변에서 바라본 경포 스카이베이


해맞이 행사를 마친 해변에는 

행사용 준비물들을 치우는 모습이 

분주하게 이루어지고 있었다.


겨울 경포해변에서...

(2019.1.1. 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