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랑, 그 흔적들-세계/중국

[호남성 장가계] 천문산사(天門山寺)에서 운몽선정(雲夢仙頂)을 거쳐 천문동(天門洞) 가는 길

[호남성 장가계] 천문산사(天門山寺)에서 운몽선정(雲夢仙頂)을 거쳐 천문동(天門洞) 가는 길

 

 

귀곡잔도를 뒤로 하고 10분 정도 걸어서 천문산사에 도착했다.

가이드님이 얼른 돌아보고 오란다.

주어진 시간은 짧았다.

아무래도 조금 뛰어야 할 것 같았다.

 

천문산사 입구의 상가

 

천문산사에...

 

 

 

 

 

 

천문산사(天門山寺)

 

천문산사는 해발 1500m에 위치한 사찰로

원래 당대에 웅장한 모습으로 세워졌다고 한다.

그 유적만 남은 것을 청대에 재건해 오늘날까지 이어져오고 있단다.
명대에는 사찰 입구에 "천문선사(天門仙寺)"라는 현패가 걸렸을 만큼 너무나 신비로워

마치 해탈한 신선이 사는 곳과 같았다고 한다.

 

천문산사

 

 

 

천왕전

 

고루

 

종루

 

 

 

 

 

 

 

 

 

 

 

 

 

 

 

 

 

 

 

 

  

 

 

 

 

 

 

관음각

청대 건물 양식을 보여주는 관음각.

스님 몇 분이 기도를 하고 신자들과 얘기를 나누는 모습이 보였다.

이곳에는 키가 높은 미륵불 같은 부처가 모셔져 있었는데, 스님들이 계시니 찍지는 못하였다.

 

 

 

여기 안쪽 관음각까지 돌아보니 거의 시간이 다 되어서

부랴부랴 길을 재촉했다. 

만남 장소까지 가니 모두들 와 있었다.

다들 천문산사 입구만 보고 돌아간 모양이었다.

그렇다고 내가 시각을 어긴 것은 아니었다.

단지 다른 사람들이 먼저 가 있었을 뿐......

모두들 리프트 타는 곳으로 이동

 

 

운몽선정까지 가는 리프트를 타려고 한다.

 

리프트 길이도 꽤 되는 듯...

 

 

 

 

 

천문산사쪽을 돌아보며...

 

 

 

우리가 지나왔던 귀곡잔도가 보인다.

 

 

운몽선정 리프트 종착점에 도착

 

다시 케이블카를 타려고...

"길이 미그럽다 조심하세요"란 말에 모두들 엄청 웃었다...

 

케이블카 종점역 벽에 붙은...

우리 코스엔 황석채가 빠졌는데, 황석채가 그리 좋은가~!!!

잠시 솔깃해진다.

 

 

케이블카를 타고 가며...

귀곡잔도 구간이 보인다.

 

천문동과 구절양장 험한 길인 통천대도

 

이렇게도 험한 곳에 케이블카를 설치하다니...

 

안전성에는 문제가 없을지...

 

 

보이는 길이 통천대도. 하늘로 통하는 길이란 뜻이겠지...

 

천문동에 가려면 저 셔틀버스를 타고 통천대도를 통해 올라가야 한다.

 

2013.07.24(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