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랑, 그 흔적들-세계/중국

[호남성 장가계] 천자산 자연보호구(어필봉, 선녀산화, 하룡공원)

[호남성 장가계] 천자산 자연보호구(어필봉, 선녀산화, 하룡공원)

 

 

천자산 케이블카로 절경을 관람한 후 또 다른 보호구역으로 왔다.

어필봉, 선녀산화, 사해, 하룡공원이 위치한 구역이다.

처음 가는 우리로서는 아주 다른 곳처럼 여겨졌지만

실상 지도를 놓고 보니 산 하나를 두고 방향이 다른 코스들이었다.

우리나라 같으면 같은 산을 두고 이곳 저곳에서 돈을 받는다면 난리가 날 것인데...

어쨌거나 절경을 볼 수 있는 장소들을 모두 이용한다는 느낌...

중국의 상술은 참 대단하다.

그러니 세계 어느 곳에서나 돈을 긁어 모으는 게 아닌가 싶다.

 

 

어필봉

황제가 전쟁에 패한 천자에게 쓰던 붓을 던졌는데, 거꾸로 박혀 그대로 봉우리가 되었다는 전설을 지니고 있답니다.

 

흙이 없을 듯한 기암 돌봉우리 틈새로 푸른 소나무가 자라서 마치 붓을 거꾸로 꽂아 놓은 것 같은 모습이라는...

 

   

 

 

이름 붙이기도 애매하다.

돌기둥이라고 해야 되나 산봉우리라고 해야 되나...

 

 

봉우리들의 바다, 사해

 

수천개의 봉우리가 바다를 이루고 있는 곳...

 

 

천자각

전망대 겸 상가이다.

 

 

선녀산화

선녀가 꽃바구니를 들고 꽃을 뿌리는 형상이라고 하네요.

 

소녀의 옆모습을 하고 있는 봉우리들.

뭇 남성들의 가슴을 설레게 한다는....

 

 

봉우리의 모양도 다양하다.

 

 

천자각

천자각 못미처 오른쪽에 어필봉이, 왼쪽으로 선녀산화 풍경을 볼 수 있었다.

어필봉과 선녀산화를 본 후에 이 근처에서 서로 만나서 이동하기로 했다.

만약 여기서 만나는 시각을 못 맞추면 하룡공원 입구의 맥도날드 매점 앞에서 만나기로 약속...

 

 

하룡공원 

이곳에도 맥도날드 매점이 있다. 그것도 두 개씩이나...

일행 중 떨어지는 경우엔 이곳 끝 하룡공원 입구의 맥도날드 매점 앞에서 만나기로 했었다.

 

하룡공원 입구

 

하룡동상.

하룡장군은 중국 10대 원수 중 한 사람이라나...

이 거대한 동상은 높이가 6.5m, 무게는 9톤으로 근래 100년동안 중국에서 만들어진 가장 큰 동상이란다.

 

'하룡공원'이라는 네 글자는 1995년 3월에 강택민 총서기가 직접 쓴 것이라는...

 

버스를 타러 가는 길...

 

장랑 안의 매점들...

사 먹고 싶은 생각이 전혀 안 든다.

 

버스를 타고 차창으로 본 풍경... 정말 봉우리들의 바다다.

이제 가이드 추천 선택관광 코스인 양가계로 간다.

양가계는 한국에는 아직은 그리 알려진 코스는 아니나 볼만하다고 하여...

천자산에는 정말 여러 코스가 있어서 다 돌려면 며칠이 걸릴 듯 싶다.

 

2013.07.23(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