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랑, 그 흔적들-국내/서울 인천 경기

[경기 양주] 나리농원 / 천만송이 천일홍축제

경기 양주 나리농원 천일홍 (2023.10.16.월)

 


 

10월에는 가을 꽃축제 열리는 곳들이 많지요.

이번 주 월요일(16일)에는 양주 나리농원에 들렀습니다.

미세먼지가 좀 있는 날이었지만 미리 날을 잡아둔 터라 

그냥 꽃 보러 가 봅니다.

 

< 2023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축제 >

* 축제일 : 9.18.(월)~9.24.(일)

* 나리농원 개방일 : 9.1.(금)~10.22.(일). 22일까지로 늦추었다고 하네요.

* 입장료 : 어른 2,000원, 청소년 1,000원, 자매도시들 50% 할인, 어린이와 경로, 양주시민 무료 

 

 

나리농원 안내도를 보니 참 다양한 꽃들어 심어져 있습니다.

어느 것 하나 아름답지 않은 꽃이 없겠지요.

 

 

이날 낮기온이 19~20도 정도라더니 실제로는 꽤 더운 날씨였습니다.

연못을 바라보니 시원해지네요.

 

 

다양한 색깔의 천일홍이 반겨주네요.

포토존도 참 많습니다.

양주시에서 노력을 많이 했네요.

 

 

구절초도 정말 예쁘게 활짝 피어서 반겨줍니다.

 

 

핑크뮬리도 꽤 넓은 면적을 자랑해요.

색깔도 아주 고왔답니다.

 

 

아스타도 빠지면 서운하지요.

완전 만개 상태네요.

 

 

알록달록한 백일홍~

빠지면 섭섭하지요.

 

 

체리세이지는 꽃이 작아서 설명판을 찍어 봅니다.

 

 

브라치트리 차새풀.

이런 풀도 있었나 싶습니다.

 

 

팜파스그래스와 그린억새도 반깁니다.

 

 

천일홍축제장답게 천일홍이 아주 많습니다.

엄청난 천일홍 단지예요.

포토존도 아주 많고요...

 

 

올해 본 댑싸리 중에, 아니 이때까지 본 댑싸리 중에

나리농원 댑싸리 색이 최고입니다.

어쩜 이렇게 곱게 물들었을까요?

감동적으로 본 댑싸리입니다.

 

 

노란색이 강렬한 숙근 해바라기도 자리를 차지했네요.

 

 

사계정원에는 계란가지, 헬리크리섬(종이꽃), 루비그라스, 수국, 구절초,  버베나  등이

봄부터 가을까지 피고 집니다.

 

 

전망대에 올라봅니다.

종 포토존에서 사진 찍으려는 사람들이 줄을 서 있어서

얼른 틈새를 노려 한정 대충 찍고요.

 

 

전망대에서 풍경을 즐긴 후 다시 아래로 내려옵니다.

 

 

코스모스를 배경으로도 찍어 보네요.

 

 

왕촛불맨드라미의 강렬함은 어느 꽃도 따라가지 못하지요.

 

 

칸나도 강렬한 아름다움을 보여주네요.

봄가을에는 역시 꽃놀이가 최고예요.

양주 나리농원에는 쉼터도 많이 마련되어 있어

잠시 쉬어가면서 꽃구경을 할 수 있어 더 좋답니다.

(2023.10.16.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