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랑, 그 흔적들-국내/서울 인천 경기

[서울 강남]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

별마당 도서관

별마당 도서관 (2023.08.16.수)

별마당 도서관은 

휴식과 만남, 그리고 책을 주제로 소통하는 문화 감성 공간으로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열려 있는 곳입니다.

(이용 시간: 10:30 - 22:00)

 

 

 

봉은사에서 나와 별마당 도서관으로 향합니다.

녹지공간을 벗어나니 온통 도심 한복판이네요.

영동대로변 가까이에 조각품, 조형물들이 많아서 바깥으로 가 봅니다.

봉은사에서 보이던 건물들이 가까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영동대로 코엑스몰 앞으로 싸이의 '강남스타일'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조형물 옆의 버튼을 누르면 음악이 흘러나오네요.

아이디어 굿입니다.

한국어 외에도 영어, 중국어, 일본어가 지원되네요.

외국인 방문객들이 너도나도 기념사진을 찍고 있어요.

 

 

팔에 'GANG NAM STYLE' 글씨를 새겨 놓았네요.

말춤 폼을 잡고 찍어 봅니다.

소소한 즐거움이지요.

 

 

주변 풍경을 돌아봅니다.

뉴욕 맨해튼 같은 풍경이네요.

 

 

해상왕 장보고 조형물도 있고요...

 

 

무역 1조 달러 기념탑

 

 

G20광장 표시도 있습니다.

 

 

별마당 도서관으로 가기 위해 스타필드 코엑스몰 지하 1층 표시된 곳으로 내려갑니다.

 

 

별마당길을 따라 걸어갑니다.

방문 당시에 2023 세계스카우트잼버리대회가 끝난지 얼마 지나지 않은 때여서

외국의 잼버리 대원들이 아직 우리나라에 머물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 친구들도 별마당 도서관으로 가는 걸까요?

 

 

별마당길 트랙 옆 별마당 도서관 앞에 이해인 수녀 시인님의 메시지가 보입니다. 

고운 글귀에 마음이 동하네요.

 

 

(별마당 도서관 자료)
(별마당 도서관 자료)

별마당 도서관 안으로 들어서니

개관 6주년 기념 아트 프로젝트 <다시, 나무> 작품이 가운데 자리하고 있네요.

알록달록한 표지의 책들과 잘 어울리는 나무입니다.

 

 

별마당 도서관은 복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방문했네요.

 

 

 

멈춤 SPACE

별마당 도서관은 코엑스몰 중심에 총 2,800㎡ (약 850평) 복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3m 높이 서가의 은은한 불빛이 공간 전체를 부드럽게 감싸는 편안한 서재를 컨셉으로

다양한 테이블과 노트북 작업이 가능하도록 콘센트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히 1층은 지하 1층의 선큰(Sunken) 공간을 조망하면서 여유롭게 독서 가능한 독립적인 공간으로 구성됩니다.

 

 

비움 HEALING

머물고 싶고 경험하고 싶은 공간, 별마당 도서관에서는 책을 읽어도, 굳이 책을 읽지 않아도 좋습니다.

독서를 통한 사색과 여유는 물론, 누군가를 만나고 기다리는 약속의 장소로도 그 역할을 다합니다.

비움과 기다림, 삶을 충전하는 새로움을 만나보세요.

 

 

 

채움 BOOKS

총 7만 여권의 장서를 갖추고 있습니다.
인문, 경제, 취미 실용 등 분야별로 다양한 도서가 구비되어 있고

외국 원서 코너, 유명인의 서재 코너, 아이패드로 볼 수 있는 EBook,

특히 해외 잡지까지 총 6백 여종의 잡지를 모아놓은 잡지 특화 코너는

일반 도서관과 차별화된 별마당 도서관의 장점입니다.

 

 

 

기쁨 EVENTS

별마당 도서관에서는 책 이상의 즐거움이 있습니다.

저자들과 직접 만나는 작가 토크쇼와 시 낭송회,

이 시대의 지성과 명사를 초청하는 강연회 및 음악이 함께 하는 북콘서트 등

책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문화 행사가 전개됩니다.

(본문 중 파란색 설명 부분은 모두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 설명 자료입니다.)

이날 저녁 7시에 장재득 작가, 김성진 작가프로그램이 운영된다는 알림이 붙어 있네요.

(색을 찍는 사진관 : 색을 찾아 떠나는 과거로의 여행)

 

휴식과 만남이 이루어지는 문화 감성 공간인 별마당 도서관에서

비움과 기다림을 배우며 삶을 충전하는 여유를 부려도 좋겠지요.

 

(2023.08.16.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