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랑, 그 흔적들-국내/강원

[속초] 2020 일출여행 2 - 영랑호 산책, 중앙시장 나들이

[속초] 2020 일출여행 2 - 영랑호 산책, 속초관광수산시장(중앙시장) 나들이


영랑호

범바위 정상 관음암

(2020.1.1.수)


범바위 인근에 버스를 대어 주네...

귀경길이 멀다며 50분 정도 산책하고 오란다.


영랑호영랑정

신라의 화랑 영랑이 매료되어 머물렀던 곳이라 하여

영랑호라 부르게 되었다는 이야기와

영랑호의 역사와 전통성을 잇기 위해 영랑정을 복원했다는 이야기...


영랑정


영랑정에서 바라본 영랑호와 주변 모습




범바위에서 바라본 영랑정




범바위 정상에서 바라본 설악산 울산바위


범바위 아래 주변


범바위에서...



인증사진까지 찍고 내려간다.


잠시 호반길 산책하러...


영랑호반 잠시 산책 중 바라본 범바위 영랑정





영랑호


신세계영랑호리조트


지난해의 고성-속초 산불 때의 피해 모습...

큰 나무들이 많은 피해를 입어 베어냈네...

다른 나무들을 심어둔 모습...


소나무 아랫부분이 시커멓게 탄 모습~

안타까운 모습...



영랑호의 유래


안축 선생의 시비 '永郞浦泛舟(영랑포범주)'

영랑호에 배 띄우고~

안축은 고려 후기의 문인.

강릉도(강원도의 고려시대 이름) 존무사로 임명되어

관내를 순찰하면서 아름다운 풍광을 한시로 읊었다.


* 범바위  설명 : http://blog.daum.net/leeke2000/16509061





속초관광수산시장(중앙시장)

속초관광수산시장

영랑호를 잠시 돌아보고는 이곳 시장으로 왔네...


순대국 골목



오징어순대랑 메밀전이랑 식혜랑...


오징어먹물떡 파는 곳에서 그것도 사고...


아이스크림도 하나~


이 시장 단호박 식혜가 맛있다.

닭전골목에서는 **닭강정이 날개 돋친 듯 팔리고 있었다.

사 본 경험이 있는 나는 패스~~~


지하에는 수산시장...


빛의 거리도 잠시 걸어보고...


몇 번 들렀던 시장이라 대충 돌아보고...



주차장 근처의 카페에서 차 한 잔 마시며 잠시 쉬었다가

주차 중인 버스로 가게 된다.

돌아오는 길은 무~척~~이나 밀렸다는...

다음에는 속초로 일출여행 안 할래~ ㅎㅎㅎ...

(2020.1.1.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