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랑, 그 흔적들-국내/광주 전라

[전남 담양] 배롱나무꽃을 찾아서 - 명옥헌 원림

[전남 담양] 배롱나무꽃을 찾아서 - 명옥헌 원림

 

 

아름다운 배롱나무꽃...

 

 

 

2015.07.26(일)

 

이른감이 있는 줄을 알면서도 담양의 명옥헌 원림을 찾았다.

전주에서 시간이 좀 지체된 듯하여 마음을 졸였으나

해가 완전히 지지는 않아서 다행이었다.

 

명옥헌 원림이 있는 마을 입구 길가에서는

배롱나무꽃이 환하게 피어 손을 맞아주었다.

내심 명옥헌에도 그렇게 잘 피었을까 궁금해하면서......

 

그러나 마을 입구 길가와는 달리 명옥헌에는 이렇게 조금 피었다.

 

 

명옥헌과 오희도유적비

 

 

명옥헌

 

 

송시열이 쓴 '명옥헌' 현판이 걸려 있고

한쪽에는 '삼고' 편액이 걸려 있다.

인조 임금이 왕이 되기 전에 오희도를 세 번이나 찾았다고 하며

오희도는 거절하였고

이곳에 ‘三顧(삼고)’라는 현판이 걸리게 되었다고 한다.

 

 

 

 

 

 

어둠이 내리고 있는 명옥헌

 

 

 

 

 명옥헌 원림의 연못 위로 해가 지고 있다.

 

 

7월말 당시에는 이렇게 조금 피었었는데...

 

 

아마도 지금은 아주 아름답게 피어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2015.07.26(일)

 

명옥헌원림 설명은 이곳 클릭 http://blog.daum.net/leeke2000/16508145

 

[명옥헌원림]

전화번호 : 061-380-3155 

전남 담양군 고서면 산덕리 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