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랑, 그 흔적들-국내/서울 인천 경기

[경기 광주] 아름다운 수양벚꽃 거리 - 광주 남종면 검천1리(능곡마을 주변)

[경기 광주] 아름다운 수양벚꽃 거리

 - 광주 남종면 검천1리(능곡마을 주변)

 

 

분원리 팔당수질개선본부를 지나고 귀여리를 지나 한참을 더 가면

검천1리 능곡마을 근처에 이른다.

그곳에서 길손을 유혹하는 수양벚꽃 수십 그루를 만나게 된다.

휘휘 늘어진 수양버들같은 그 모양새는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감탄을 절로 나게 하고도 남는 풍경이다.

강바람 때문인지 다른 곳보다는 늦게 피어나는 편...

수양벚꽃을 볼 수 있는 곳이 여러 곳 있겠지만

이곳은 드라이브 코스로도 손색이 없는 곳이어서

봄맞이로 좋은 장소라 생각된다. 

 

이곳 벚꽃이 조금 늦은 편이라 그리 기대하진 않고 갔는데,

예상 외로 수양벚꽃이 만개한 모습을 볼 수 있어 행운이었다.

  

 

 

   

 

 

 

 

 

옆 농원에서 자전거 물레방아를 설치해 놓았다.

15분 간격으로 돌아가게 해 놓았다.

 

강쪽으로 수양벚꽃이 늘어서 있다.

 

 

 

  

   

 

 

    

 

 

  

 

 

 

 

강 건너로 두물머리 풍경이 보인다.

 

검천1리 능곡마을 앞이다.

 

마을 앞 길 건너로 차 몇 대를 댈 수 있는 주차장과 화장실이 있다.

아직 미완성이지만 주변 산책로도 조성해 놓았다.

 

2013.04.21(일)